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 전략부문 신설…부문장에 김동관 부사장


입력 2019.12.27 12:14 수정 2019.12.27 12:14        조재학 기자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한화그룹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한화그룹

(주)한화는 내년 1월 1일자로 전략부문을 신설하기로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략부문장은 김승연 한화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부사장이 겸직한다.

전략부문은 (주)한화 화약‧방산, 무역, 기계 등 주요 사업의 미래전략방향 설정 및 투자계획 등 중장기 전략을 수립해 미래 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기존 사업의 성장 정체에서 벗어나 신시장을 개척하며 글로벌 성장 동력의 발굴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조직문화 도입 및 업무 성과를 효율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기업문화 혁신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앞서 김동관 전략부문장 내정자는 한화큐셀 정기인사에서 태양광 부문의 실적 개선 공로를 인정받아 부사장 승진이 결정됐다. 태양광 사업 영업‧마케팅 최고책임자(CCO)를 역임하며 세계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한화가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데 핵심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그룹 안팎에서 받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김동관 전략부문장 내정자는 입사 이후 태양광 사업에 전념해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내면서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이제 (주)한화가 영위해 온 비즈니스 전반의 미래 가치 창출이라는 새로운 역할에 도전한다”고 설명했다.

옥경석 (주)한화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및 불확실한 대외 환경에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전략부문을 신설했다”며 “전략부문은 각 사업의 글로벌 성장과 미래 기업가치 제고에 중점을 둔 중장기 전략을 수립,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