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르피에드·한남더힐·시그니엘 등 컨시어지·어메니티 갖춘 고급 주거상품 인기


입력 2019.12.26 15:07 수정 2020.01.16 14:42        권이상 기자

생활편의성 갖춘 고급 주거상품, 부동산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아

대부분 오피스텔 상품으로 고가 주택 겨냥한 12·16대책 적용 안돼

르피에드 갤러리 모습.ⓒ데일리안DB 르피에드 갤러리 모습.ⓒ데일리안DB



부동산 대책 강화, 영리치 증가, 주거 트렌드의 고급화 등으로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주거상품이 있다. 바로 컨시어지 서비스와 편리한 생활환경을 갖춘 고급 주거상품이 그 주인공이다.


트리마제·한남더힐·시그니엘 등 인지도 높은 고가 주택들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최고급의 주거 서비스와 다양한 시설이 조성돼 있다는 점이다.


조식 제공,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의 생활편의 제공과 수영장, 라운지 등의 고급 어메니티 시설을 단지 안에서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가 높다.


또한 이 단지들은 강남 주요 지역 입지가 아님에도 상품의 고급스러움만으로 부러움을 사는 곳들이다.


이들 고급 주거상품은 품격있고 편리한 삶을 추구하는 자산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이와 같은 고급 주거상품들은 연일 계속되는 규제에도 분양시장 인기 단지들로 꼽힌다. 최근 공급된 리버뷰 나루하우스는 약 2개월, 더라움 펜트하우스 약 3개월만에 완판됐다.


컨시어지는 ‘관리인, 안내인’을 뜻하는 말로, 특급호텔에서 투숙객의 요청을 처리해주는 컨시어지 데스크와 동일하게 입주민을 위한 모든 관리와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칭하는 단어다.


전문관리인인 버틀러(집사) 지원 서비스부터 호텔처럼 청소와 관리를 해주는 하우스키핑, 세차, 세탁, 조식 제공 등 생활 전반에 걸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최고급 레지던스로 알려진 롯데월드타워의 시그니엘 레지던스의 경우, 입주민의 이벤트를 기획하고 지원하는 이벤트 플래닝과 식물 관리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고급 주거상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바로 생활편의시설로 함께 들어서는 어메니티가 그 주인공이다. 피트니스센터나 북카페 등 아파트에서 선보이던 기본적인 시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특색 있는 시설들로 입주민들에게 품격 있는 생활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어메니티로는 수영장이 꼽힌다. 주거시설에 들어서는 고급스러운 수영장은 최근 가장 트렌디한 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이 밖에도 루프탑 공간이나 테라스 등 모임이 가능한 공간은 물론, 와인을 보관하는 와인라이브러리, 연회장 등 생활전반을 넘어 호텔에서나 볼 수 있던 공간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고급 주거상품 시장에서 생활편의성을 보장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이라며 “여기에 편리한 생활에 도움을 주는 각종 편의 시설과 어메니티까지 갖춘 고급 주거상품은 자산가들의 새로운 주거, 투자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고 말했다.


국내 최초의 피에드아테르 주거상품으로 공급에 나선 ‘르피에드’는 같은 구 내에서 분양 중인 수십억 대의 고급 레지던스나 5성급 호텔에서나 누릴 수 있는 생활 편의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와 어메니티 시설을 알차게 갖추고 있다.


대표적으로 와인라이브러리, 게스트룸을 포함해 럭셔리 인도어 풀과 아웃도어 풀, 피트니스 및 요가&필라테스 룸 및 라운지와 코워크 가든, 프라이빗 테라스와 파티 가든, 프라이빗 다이닝 등의 다채로운 시설이 계획돼 있다.


여기에 입주민들에게 야채, 식자재, 커피 등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와 연계해 제공되며 생활 편의를 제공하는 컨시어지 서비스도 적용된다. 하우스키핑, 세차, 세탁 등 기본적인 서비스부터 발렛파킹 등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주방에는 명품 토탈 퍼니처 브랜드인 ‘유로모빌(Euromobil)’의 가구가 설치된다. 드레스룸에도 이탈리아의 명품 리빙브랜드인 ‘믹샬(MIXAL)’의 가구를 배치해 더 넓은 수납공간과 고품격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각 세대별로 미세먼지 저감방충망과 실내 전열교환기를 통한 자동청정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처럼 입주민에게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급 주거 상품은 희소가치가 높아 분양시장의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하지만 고품격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만큼 가격대가 수십억 대까지 달하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해왔던 것이 사실이다.


실제 ‘르피에드’와 같은 지역(송파구)에 들어선 타 고급 주거상품의 경우 가장 작은 면적의 분양가도 수십억 원대에 이른다. 르피에드는 최고급 어메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르피에드는 오피스텔로 분류돼 다양한 규제에서도 아파트 대비 제한이 적다. 특히 9억 이상 고가 주택을 집중적으로 겨냥해 종부세, LTV 규제 등의 내용을 담은 12.16대책은 고급 오피스텔 상품에는 적용되지 않아 고급 아파트의 대체제를 찾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파트와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가가 9억원이 넘어도 중도금대출이 가능하며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가 없는 것도 오피스텔의 장점으로 꼽힌다.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먼저 1차 계약금을 2,000만원 정액제로 책정했고, 중도금은 5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입주 초반 어메니티 관리와 컨시어지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및 안정화를 위해 이례적으로 사업주체인 ㈜미래개발에서 입주 후 2년 간 1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르피에드’는 지하 7층~지상 16층, 총 262실 규모로 1인 가구의 품격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스튜디오 타입부터 펜트하우스까지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르피에드 갤러리에는 4개 타입의 쇼룸이 전시되어 있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르피에드 갤러리는 청담사거리 인근(강남구 도산대로 517)에 마련돼 있으며 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와 문의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르피에드 갤러리 모형도.ⓒ데일리안DB 르피에드 갤러리 모형도.ⓒ데일리안DB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