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전자 차기 갤폴드 추정 이미지 中서 공개


입력 2019.12.20 09:27 수정 2019.12.20 10:03        이도영 기자

클램셸 디자인·홀 디스플레이·후면 듀얼 카메라

삼성전자의 클램셸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웨이보 삼성전자의 클램셸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웨이보
클램셸 디자인·홀 디스플레이·후면 듀얼 카메라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폰인 ‘2세대 갤럭시 폴드’로 추정되는 사진이 등장했다.

IT전문매체 더 버지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웨이보에 삼성전자의 클램셸(clamshell) 디자인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이미지 여러 장이 게시됐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삼성전자가 앞서 예고했던 것처럼 가로 방향을 축으로 디스플레이가 위아래로 접히는 방식이다. 접었을 때 시간과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작은 알림창이 보이고 펼쳤을 때 기존 스마트폰처럼 세로로 긴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

펼친 화면 전면에는 삼성전자 최신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상단 중앙 카메라를 남기고 화면으로 채운 ‘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후면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

기기 우측을 보면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이 있고 3.5mm 이어폰 잭은 보이지 않고 USB-C포트와 스피커 하우징만 있다.

더 버지 등 외신은 “해당 단말이 시제품이나 가짜일지, 혹은 실제 출시될 단말인지 알 수 없다”면서도 “삼성전자가 10월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공개한 이미지에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내년 2월 중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S11 시리즈와 함께 클램셸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이 제품의 가격 100만원대 중후반으로 낮춰지고 롱텀에볼루션(LTE)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의 클램셸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웨이보 삼성전자의 클램셸 폴더블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웨이보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도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