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바이오에피스 ‘온트루잔트’, WHO PQ 인증 획득


입력 2019.12.19 14:20 수정 2019.12.19 14:21        최승근 기자

UN 관련 기관 입찰 참여 기회 및 41개국서 빠른 허가 절차 가능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11월 WHO에서 진행하는 PQ 인증에 참여해 약 13개월 만에 성과를 거뒀으며 바이오시밀러로는 세계 최초로 승인을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11월 WHO에서 진행하는 PQ 인증에 참여해 약 13개월 만에 성과를 거뒀으며 바이오시밀러로는 세계 최초로 승인을 받았다.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방암 치료제인 온트루잔트(성분명:트라스투주맙, 허셉틴 바이오시밀러)가 18일(현지시간) 세계보건기구(WHO)의 바이오시밀러 PQ(preq ual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11월 WHO에서 진행하는 PQ 인증에 참여해 약 13개월 만에 성과를 거뒀으며 바이오시밀러로는 세계 최초로 승인을 받았다.

WHO PQ 인증은 WHO가 국제기구를 통해 개발도상국에 의약품을 공급하기 위해 안전성·유효성 등을 평가하는 제도로 국제 조달 입찰에 참여하기 위해 필수적인 절차다.

PQ인증을 받은 제품은 아프리카 및 필리핀, 태국, 우크라이나 등 41개국에서 판매 허가 절차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온트루잔트의 WHO PQ 인증 획득 관련,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항암제 온트루잔트가 국제기구를 통해 전 세계로 보급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