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휴비스, ‘자동차 소음 저감’ 언더커버용 소재 신기술 인증 획득


입력 2019.12.19 13:36 수정 2019.12.19 13:36        조재학 기자
이민성 휴비스 PL(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19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 신기술 인증 수여식’에서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 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윤미정 현대자동차 파트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하종찬 하도FNC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휴비스 이민성 휴비스 PL(오른쪽에서 첫 번째)이 19일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2019 신기술 인증 수여식’에서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 원장(오른쪽에서 두 번째), 윤미정 현대자동차 파트장(오른쪽에서 세 번째), 하종찬 하도FNC 부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휴비스

휴비스는 현대자동차와 하도FNC와 함께 ‘자동차 엔진소음 및 로드노이즈 저감을 위한 언더커버용 개질 PET 부직포 제조기술’에 대한 신기술 인증(NET)을 공동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기술 인증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인증 제도로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신기술에 부여된다.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시켜 초기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신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은 도로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을 저감하기 위한 언더커버용 부직포 소재다.

최근 출시되는 차량들은 언더커버로 보통 유리섬유 강화보드를 사용한다. 이 보드는 무겁고 생산 시 인체에 유해한 분진이 발생하며 재활용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

PET 부직포 언더커버용 소재는 가볍고 소음‧진동‧불쾌감 등이 개선됐으며,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라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

휴비스 차량용 열접착 소재인 ‘로멜팅 화이버(LMF)’를 공중합기술을 적용해 일정 온도에서 형태가 변형되지 않도록 안정성과 유동성을 부여, 언더커버용으로 특화된 LMF를 개발했다. 이 소재로 부직포를 제조하면 기존 유리섬유 강화보드 대비 중량이 15% 감소하고, 강도가 20% 증가할 뿐만 아니라 흡음성능이 9배 향상되는 성능을 나타냈다.

현대자동차는 LMF가 적용된 차량용 언더커버를 2020년부터 단계적으로 신규 차종에 적용할 예정이다.

신유동 휴비스 대표는 “로멜팅 화이버는 자동차 외에도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며 폴리에스터의 특성상 재활용이 가능하다”며 “삶의 질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다양한 소재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