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나은행, 보건복지부와 연계 '금연 성공 적금' 출시


입력 2019.12.19 09:32 수정 2019.12.19 09:33        박유진 기자

'작심삼일 금연' 성공하고 3% 이자 혜택도 받아가라
월 30만원 씩 1년 납입 후 금연…세후 5만원 이자 혜택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사진 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사진 오른쪽)이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하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정춘식 KEB하나은행 부행장(사진 왼쪽)과 노홍인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사진 오른쪽)이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하는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19일 '금연성공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적금은 새해를 앞두고 금연을 다짐하는 이들에게 금연에 성공하면 최대 연 3%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보건복지부가 추진하는 '국가금연 지원서비스'와 연계돼 출시됐으며, 보건소와 금연지원센터를 통한 금연성공 판정 시 연 1.5%의 특별금리가 더해져 최종 연 3.0%의 금리를 제공한다.

실명 개인을 대상으로 매일 1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이다. 기본금리 연 1.0%에 금연 응원 메시지 회신 또는 하이(HAI)뱅킹을 통해 100회차 이상 입금 시 연 0.5%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금연 응원 메시지는 담배를 끊겠다는 결심이 작심삼일에 그치지 않도록 은행이 매일 금연 응원 메시지를 발송하는 서비스다.

하나은행 리테일상품부 관계자는 "연초마다 혼자 다짐하는 금연을 이제는 이 적금과 함께해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생활패턴과 밀착한 특화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