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드림페이스' 론칭


입력 2019.12.17 08:49 수정 2019.12.17 08:50        김유연 기자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세계 최대 종합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그룹’과 손잡고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인 ‘드림페이스(Dream Face)’를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디지털 쇼핑 서비스 ‘드림페이스’는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본인에게 적합한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로레알 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약 3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드림페이스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해 현재 본인의 얼굴을 사용하는 ‘라이브 카메라’ 기능과 핸드폰 내 저장된 사진을 사용하는 ‘포토 시뮬레이션’ 기능 모두를 지원한다. 립스틱, 마스카라,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색조 카테고리의 수십여 가지 색깔을 아우르며 얼굴 형태 및 이목구비, 기존 메이크업 등을 고려한 컬러 추천까지 가능하다.

이번 시범 운영에 해당하는 브랜드는 랑콤, 조르지오 아르마니, 어반디케이, 로레알 파리 등 로레알 그룹 계열 4개 브랜드로, 서비스는 롯데면세점 모바일 앱에서 1년간 업계 단독으로 제공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열린 ‘로레알X칼라거펠트’ 이벤트에서 드림페이스를 첫 공개 했다. 행사에 참석한 롯데면세점 VIP 고객 및 국내외 인플루언서들은 행사장에 설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제품을 가상으로 체험해본 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하기도 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브랜드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디지털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그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당사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유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