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생보사 사장단 "소비자 중심 경영 정착" 결의


입력 2019.12.10 10:26 수정 2019.12.10 10:27        부광우 기자
생명보험협회와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이 10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와 생명보험업계 사장단이 10일 생명보험교육문화센터에서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생명보험협회

생명보험협회는 10일 국내 24개 모든 생보사 사장들이 모인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결의한 내용은 앞으로 금융당국과 세부 실행방안에 대한 협의를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이날 생보업계 사장단은 ▲분쟁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성실히 이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신용길 생보협회장은 "생보업계는 매년 15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저출산·고령화, 자살예방 등 우리 사회의 어둡고 무거운 문제를 살피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앞으로도 생명존중과 사랑이라는 생명보험의 소중한 가치가 우리 사회에 온기를 더하도록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포용적 금융의 역할을 포기하지 않고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제 단기영업에 의지한 양적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며 "모든 생보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오늘의 결의가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생보사 사장은 "오늘을 계기로 상품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보험금 지급, 민원처리 등 모든 계약 프로세스에서 불합리한 관행은 없었는지 소비자의 시각에서 돌아보고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