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韓 장기렌트카 사업 뛰어든 벤츠 "전 차종 5년까지 빠르고 쉽게 계약"


입력 2019.12.03 11:07 수정 2019.12.03 14:13        조인영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모빌리티 전문 법인 설립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발표…"고객 손끝에서 출발하고 완성"

왼쪽부터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사장, 이본 로슬린브로이쉬 최고 경영진,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기욤 프리츠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대표, 힐케 얀센 메르세데스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대표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왼쪽부터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사장, 이본 로슬린브로이쉬 최고 경영진,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기욤 프리츠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대표, 힐케 얀센 메르세데스 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대표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모빌리티 전문 법인 설립
고객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발표…"고객 손끝에서 출발하고 완성"


메르세데스-벤츠가 모빌리티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에 프리미엄 장기렌트카 사업을 진행한다. 세단, 쿠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등 벤츠 전 승용차를 최대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폭을 확대했다.

3일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는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 'EQ Future' 전시관에서 법인 출범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고 첫 상품인 프리미엄 장기렌트카 서비스를 소개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빌리티 코리아(이하 MBMK)는 다임러 모빌리티 AG가 전 세계 최초로 설립한 모빌리티 법인으로 벤츠 승용차량을 활용해 프리미엄 장기렌트카 상품을 시작으로 여러 종류의 차량 모빌리티 서비스를 내놓을 방침이다.

벤츠의 프리미엄 장기렌트카는 △디지털화된 계약 프로세스 △전문 렌털 매니저&메르세데스-벤츠 공식 전시장 △유연한 계약 기간과 월 납입금 설정 △올인원 서비스 △소모품 교환 프로그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확인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대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공식 전시장에서 전문 렌털 매니저와 일대일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계약 기간과 월 납입금은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다. 12개월부터 60개월까지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초기 계약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선납금이나 보증금 등 초기 납부액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반대로 선납금을 높여 월 납입금을 낮추는 것도 가능하다.

렌트카는 리스와 달리 별도의 세금, 보험과 관련된 납입 절차가 불필요하다. 렌털 서비스 월 납입금엔 자동차 등록세, 취득세, 자동차세 등 각종 세금과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 자차손해면책까지 보장하는 보험료가 모두 포함된다. 보험의 경우 고객 개인 사고 유무는 보험료 할증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3년 보증 기간 이후에도 경제적인 차량 관리를 위해 소모품 교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이 포함된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은 계약 기간 동안 인테리어 필터, 브레이크 오일, 에어 클리너 등 소모품 관련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

MBMK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방한한 다임러 모빌리티 AG 이본 로슬린브로이쉬 최고 경영진, 아프리카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다임러 모빌리티 AG는 미래를 위해 금융 서비스, 차량 관리, 디지털 모빌리티 솔루션 등 3개 중심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는 이런 전략에 기여할 예정이며 우리는 보다 높은 유연성을 위해 고객의 니즈에 따라 새로운 구독 및 렌털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욤 프리츠 메르세데스 벤츠 모빌리티 코리아 대표이사는 "우리가 내리는 모빌리티 정의는 간단하다. 메르세데스 벤츠 차량을 원하는 고객에게 연 단위부터 분 단위까지 모빌리티 서비스를 간단하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것"이라며 "WE MOVE YOU라는 목적 아래 MBMK는 고객 손 끝에서 출발하고 완성되는 모빌리티 서비스를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여정은 프리미엄 장기렌터카 사업부터 시작한다. 우리의 고객은 MBMK의 빠르고(Fast) 쉽고(Easy) 디지털화된(Digital) 프로세스를 통해 메르세데스 벤츠 승용(세단, 쿠페, SUV 등) 전 차종을 1년에서 5년까지 자유롭게 계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욤 프리츠 MBMK 대표이사는 2012년 다임러 파이낸셜 서비스(현 다임러 모빌리티) 아프리카, 아시아 퍼시픽 지역 본부에 입사한 이래 상품 개발, 혁신 부문에서 성과를 창출했다. 이 같은 감각을 인정 받아 MBMK 정식 출범 전인 2018년부터 창립 멤버로 합류했다.

한편 MBMK는 국내 소비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MBMK의 장기렌터카 상품을 통해 차량을 계약한 고객 선착순 100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주유권과 5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세차권이 증정된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