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투자공사, 국내 자산운용사들과 '해외투자 협력 방안' 머리 맞댔다


입력 2019.11.29 09:19 수정 2019.11.29 09:29        배근미 기자

28일 퇴계로 본사서 자산운용사와 해외투자 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해외주식 및 채권투자 현황과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 소개…의견 수렴

28일 퇴계로 본사서 자산운용사와 해외투자 협력을 위한 간담회 개최
해외주식 및 채권투자 현황과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 소개…의견 수렴


KIC는 28일 서울 중구 퇴계로 본사에서 ‘국내 자산운용사와 해외투자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투자공사 KIC는 28일 서울 중구 퇴계로 본사에서 ‘국내 자산운용사와 해외투자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투자공사

국부펀드 한국투자공사(KIC)가 국내 자산운용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화를 지원하기 위한 금융사들과 머리를 맞댔다.

KIC는 28일 서울 중구 퇴계로 본사에서‘국내 자산운용사와 해외투자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KIC의 간접운용 위탁계획 등에 대해 협의에 나섰다.

총 20여곳의 국내 자산운용사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KIC의 위탁운용 방안과 관련한 국내 자산운용업계의 의견을 청취하여 향후 위탁운용사 선정방향 등을 토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KIC는 간담회에서 해외주식·채권 투자 현황과 위탁운용사 선정 절차 등을 소개하고, 위탁운용사 자격 요건 및 선정 기준에 대하여 설명했다. 특히 선정 기준에 있어 객관적인 운용성과와 투자역량을 기준으로 위탁을 실시할 계획임을 강조하고, 이와 관련하여 참석기관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최희남 사장은“KIC는 설립취지에 맞추어 국내 금융산업 발전과 글로벌화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이번 간담회를 통해 KIC와 국내 자산운용사들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한층 더 굳건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