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역세권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 인기 여전


입력 2019.11.26 09:35 수정 2019.11.26 09:37        권이상 기자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탄탄 수익형 부동산으로 각광

트리플 역세권은 기본 쿼트리플 오피스텔도 인기 상한가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조감도. ⓒ한라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 조감도. ⓒ한라


초저금리에 분양가 상한제 도입 등 주택시장에 대한 정부 규제가 수위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다만 경기 침체 장기화 우려가 제기되면서 옥석 가리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

전문가들은 “이런 때일수록 원칙적인 투자에 충실할 필요가 있다”며 “역세권으로 대표되는 교통망과 생활편의시설의 근접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편리한 교통접근성으로 직장인들이 주거상품을 선택할 때 1순위로 고려하는 조건이다.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지하철 노선이 2,3개 정도 있기 마련인 도심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유다.

실제 역세권 오피스텔의 투자가치도 높다.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과 지하철 1호선 종각역을 도보로 5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는 서울 종로구 르메이에르 종로타운의 경우 최근 10년 간 약 50% 이상 시세가 올랐고, 연평균 투자수익률은 6%에 달할 정도다.

도심 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대부분 대기업 본사와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는 핵심업무지구(CBD)에 위치하거나 인접해 있어 탄탄한 임대 수요도 갖추고 있다. 마트, 영화관, 대형병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도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생활환경도 쾌적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도심 오피스텔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대부분 직주근접이 가능한 지하철 역세권에 있다”며 “문화나 여가생활에도 편리해 고소득 전문직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라가 서울 종로구 숭인동에 분양 중인 ‘종로 한라비발디 운종가’는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대표적인 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서울 지하철 1·2호선 및 우이신설선 신설동역과 1·6호선이 지나는 동묘앞역이 가깝다.

또 29개 버스 노선이 인근을 지나고 있어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 여건을 갖췄다는 의미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와 롯데시네마, CGV, 동대문쇼핑타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서울풍물시장, 국립의료원, 서울동인병원 등이 가까워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종로와 광화문이 인접해 탄탄한 고급 임대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대표 오피스상권인 종로와 광화문 지역에는 대기업 본사와 공공기관이 밀집해 있고, 인근에 고려대, 한양대, 덕성여대, 성신여대 등 대학교와 서울대학병원이 위치해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가 풍부하다.

서울 동대문구 신설동에 들어설 오피스텔 ‘동대문 스테이 하이’는 지하철 1,2호선과 우이신설선 신설동역 등이 가까운 트리플 역세권에 들어선다.

단지 반경 1km 내에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생활편의시설이 있고, 서울대병원, 고려대병원, 시립동부병원, 국립의료원 등 의료시설과 롯데시네마, 신설동종합시장, 풍물시장 등도 가깝다. 반경 1km 안에 청계천과 동묘공원, 낙산공원, 동대문성곽공원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들어서는 ‘합정역 스퀘어 리버뷰’는 서울 지하철 2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합정역과 가까운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오피스텔. 바로 앞으로 양화대교와 강변북로가 있어 서울 전역으로 오가기가 쉽다.

여기에 양화대교와 망원한강공원이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일부 단지에서는 한강 조망도 가능하다. 또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전 실을 복층형으로 설계했다. 주변에 망리단길이 있고, 메세나폴리스, 딜라이트 스퀘어 등 대형 쇼핑몰과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오피스텔 ‘강남 루덴스’는 지하철 2선과 신분당선의 환승역인 강남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비즈니스라운지, 루프탑 파티공간,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에다 고품격 빌트인가구와 가전 등으로 채운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제공한다. 삼성타운이 가까워 풍부한 임대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에서 분양 중인 ‘김포 고촌역 아라캐슬’은 올해 9월 28일 개통한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도보 1분 이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광역버스와 김포한강로를 통해 서울 상암동과 여의도 등으로 오가기가 쉽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 나들목(IC)도 가깝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한강변 문화체육시설, 고촌근린공원, 고촌어린이공원 등도 인근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박상언 유앤알컨설팅 대표는 “ 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내에서 랜드마크로서 유동인구가 많고 배후수요가 탄탄해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점이 투자의 매력이다”고 말했다.

권이상 기자 (kwonsg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권이상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