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뇌물 혐의' 유재수 전 민주당 전문위원·부산 부시장 구속영장 청구


입력 2019.11.25 16:51 수정 2019.11.25 17:24        스팟뉴스팀

檢, 유재수 뇌물수수 및 수뢰 후 부정처사 혐의로 구속영장 청구

유재수, 수수 의혹으로 靑 감찰 받고 더불어민주당 전문위원 지내

최종구·김용범도 조사받을 듯

檢, 유재수 뇌물수수 및 수뢰 후 부정처사 혐의로 구속영장 청구
유재수, 수수 의혹으로 靑 감찰 받고 더불어민주당 전문위원 지내
최종구·김용범도 조사받을 듯

검찰은 25일 금융위원회 국장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 등을 받고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이 받고 있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뉴시스 검찰은 25일 금융위원회 국장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 등을 받고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이 받고 있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뉴시스

검찰은 25일 금융위원회 국장 재직 당시 업체들로부터 뇌물 등을 받고 편의를 봐줬다는 의혹이 받고 있는 유재수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이정섭 부장검사)는 이날 뇌물수수와 수뢰 후 부정처사 등의 혐의로 유 전 부시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당초 유 전 부시장에게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던 특정범죄가중처벌법(특가법)상 뇌물수수 혐의는 구속영장에 적시되지 않았다. 수뢰액이 특가법의 적용 대상인 3천만원이 넘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유 전 부시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은 오는 2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동부지법 권덕진 영장 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다.

유 전 부시장은 금융위에 재직하던 2017년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차량을 비롯해 자녀 유학비 및 항공권을 지원받았다는 의혹을 받아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의 감찰을 받았다.

하지만 유 전 부시장은 당국으로부터 특별한 징계 조치를 받지 않고 더불어민주당 전문위원을 거쳐 부산시 부시장을 지내다가 검찰 수사가 본격화하자 사의를 표명해 논란이 됐다.

검찰은 유 전 부시장이 청와대 감찰을 받은 뒤에도 국회 전문위원으로 옮겨갈 수 있었던 경위를 확인하기 위해 최종구 전 금융위원장과 김용범 전 금융위 부위원장(현 기획재정부 1차관)도 불러 조사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