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VIP 고객에 부동산 투자자문


입력 2019.11.21 09:28 수정 2019.11.21 09:28        박유진 기자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과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오른쪽)가 지난 8월 27일 서울시 중구 은행 본점에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진 모습ⓒNH농협은행 이대훈 NH농협은행장(왼쪽)과 조성현 스페이스워크 대표(오른쪽)가 지난 8월 27일 서울시 중구 은행 본점에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진 모습ⓒ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은 21일 프롭테크(Prop-tech) 전문기업인 스페이스워크와 손잡고 '수익형 부동산(개발·건축) 투자자문 서비스'를 최우수고객(VIP)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Prop Tech란 부동산 자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IT기술을 기반으로 한 부동산 서비스를 뜻한다.

이 서비스는 은행의 VIP 중 토지와 노후주택, 건물 등 중소형 부동산 개발이나 건축을 검토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하나로가족 탑클래스 고객에 한정되며, 개발 전략과 건축법규를 반영한 최적화된 건축설계, 사업성 분석까지 포함된 보고서를 최대 연2회까지 무료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고객에게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자문 보고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최적의 개발계획안이다. 1~2주 기간 내에 제작되며, 최종적으로 건축사의 검수를 거쳐 완성한다. 또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건축사의 브리핑(대면·유선 중 선택)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전국의 가까운 은행 영업점을 찾아 신청하면 된다. 현재 이용가능한 부동산의 대상지역은 수도권(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과 부산광역시다. 서비스 이용 후 해당 부동산으로 건축자금대출을 이용하면 우대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혁신기술을 가진 기업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양과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