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JB금융, 광주은행-토스 금리비교 서비스 효과 '톡톡'


입력 2019.11.20 09:39 수정 2019.11.20 09:39        부광우 기자
광주은행 본점 전경.ⓒJB금융그룹 광주은행 본점 전경.ⓒJB금융그룹

JB금융그룹은 광주은행이 토스와 함께 선보인 금리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고객 유입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일 JB금융에 따르면 광주은행과 토스의 협약으로 제공되는 금리비교 서비스를 통해 대출 신청자는 시간을 단축하는 한편, 정보 부족으로 인해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이용고객은 대출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서 광주은행의 대출 상품의 확정 금리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의 핵심 기능은 고객들이 스마트 폰 앱을 통해 확정적인 대출조건 정보를 조회하도록 한 점이다. 기존엔 대출 확정 금리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각 은행의 앱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했다.

일부 은행 입장에선 독자적으로 대출 상품을 파는 게 수익 측면에서 더 나은데다, 주도권을 뺏길 우려가 있어서 협업을 꺼리는 경향이 있지만 광주은행은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토스와 제휴, 한 달 만에 4배가 넘는 고객유입 효과를 거두고 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은행의 앱보다 더 편리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선도은행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