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 韓서 시범 운영


입력 2019.11.15 08:57 수정 2019.11.15 08:58        김은경 기자

조회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 표시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좋아요 수 숨기기’ 기능.ⓒ인스타그램

조회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 표시

인스타그램은 14일(현지시간)을 기점으로 한국을 포함한 미국,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서 일부 사용자에 한해 ‘좋아요’ 수를 보여주지 않는 기능을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총 12개국에 기반을 둔 일부 계정에서는 게시글의 ‘좋아요’ 숫자가 보이지 않게 됐다.

해당 기능 도입으로 일부 계정의 사진과 동영상에는 좋아요 숫자나 조회수 대신 ‘XX님 외 여러 명’이 표시된다. 정확한 수치는 계정 소유자만이 확인할 수 있으며 타인은 해당 게시글의 좋아요를 누른 사용자의 아이디만 확인 가능하다.

이는 무작위 선정된 소수 사용자에게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추후 국내 사용자 전체로 확대될 계획이다.

인스타그램은 좋아요 수가 노출되지 않음으로써 사용자들이 타인의 반응에 대한 부담을 덜고 업로드 하는 사진이나 영상 콘텐츠 자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지난 5월 캐나다를 시작으로, 아일랜드, 이탈리아, 일본, 브라질, 호주, 뉴질랜드 등 7개 국가에서 게시물이 받은 좋아요 수를 숨기는 기능을 시범 운영해왔다.

이를 통해 플랫폼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했으며 한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들에도 점진적으로 해당 기능을 확대 도입할 방침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