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15일 견본주택 개관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3일 09:00:43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15일 견본주택 개관
    백련산의 쾌적함, 서대문 명문학군까지…623가구 중 382가구 분양
    기사본문
    등록 : 2019-11-14 15:44
    원나래 기자(wiing1@dailian.co.kr)
    ▲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조감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오는 15일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제2주택재건축정비사업(홍은동 338-5번지)을 통해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공식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14일 전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데다, 서대문구의 우수한 학군을 갖춘 숲세권 아파트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4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623가구(임대포함)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382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분양 전용면적 가구수는 ▲59㎡A 163가구 ▲59㎡B 23가구 ▲72㎡A 30가구 ▲72㎡B 147가구 ▲84㎡ 19가구로 100%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백련산을 품은 서울 대표 힐링 주거지로 단지 뒤편에는 백련산이 자리잡고 있으며 백련산 산책로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자랑한다. 또 불광천과 안산도시자연공원 등도 주변에 위치해 사시사철 자연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사립명문 명지초, 충암초 및 홍연초(공립)를 비롯 명지중·고, 충암중·고 등 서대문 명문학군이 조성돼 있으며 학교 주변으로 학원들도 밀집해 있다.

    생활 인프라도 뛰어나다. 지하철 6호선 새절역과 증산역이 인접하며, 내부순환도로와 가좌로, 통일로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다. 서울시립 은평 병원과 연세세브란스 병원도 가깝다. 단지에서 반경 1km 안팎에 대림시장과 이마트(은평점) 등 쇼핑시설이 있다.

    반경 3km 내에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가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및 차량 등을 이용해 쉽게 상암동 업무지구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버스 노선이 구성돼 있어 홍대입구, 신촌, 마포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옆으로는 이미 ▲백련산 힐스테이트 1차(1106가구) ▲백련산 힐스테이트 2차(1148가구) ▲백련산 힐스테이트 3차(967가구) ▲힐스테이트 백련산 4차(963가구) 등 총 4184가구가 입주해 있다. 이 단지가 준공되면 백련산 힐스테이트 1~4차와 함께 4800여가구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리더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용 59㎡, 72㎡, 84㎡ 타입 구성으로 전 가구 선호도 높은 전용 84㎡이하의 중·소형 평면으로 조성된다. 또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평면, 가구 선택제(유상) 등을 제공해 세대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일부 세대 주방 측면에는 오픈장을 추가해 협소한 주방공간의 단점을 보완하며 김치냉장고장 선택 및 추가적으로 소셜키친(다이닝존 평면옵션), 수납&학습공간 강화형 등 기본 구조를 활용한 차별화된 맞춤옵션을 제공한다.

    특히 전용 72㎡A와 전용 84㎡ 평면에는 드레스룸 공간이 2개씩 조성돼 수납공간이 풍부하며 고객의 체형을 고려한 주방 하부장 작업대 높이 선택제 등 서대문구의 앞서가는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에 걸맞는 맞춤 주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 기술이 적용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보이스홈(유상옵션) 서비스와 연동해 음성인식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HEPA필터 바닥열 교환 환기시스템과 주방 렌지후드를 작동하면 환기 장비와 연동돼 주방의 오염된 공기를 저감해주는 하부 급기 시스템, 드레스룸 난방 및 배기, 음식물 탈수기 등의 시스템과 함께 천장 카세트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어 쾌적함을 가득채운 진정한 친환경 안심 단지를 구성한다.

    이와 함께 현관 안심카메라, 200만 화소 CCTV, Push-Pull 디지털도어록, 지하주차장 지능형 조명제어시스템(통로구역),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자동 주차 위치 시스템, 소등지연스위치, 스마트폰 키 시스템 등이 설치돼 입주고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입주 고객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조성한다. 커뮤니티센터는 P1층부터 P4층까지 조성된다. 1층에는 어린이 놀이터, 클럽하우스, 어린이집, 맘스카페 등이 들어선다. 2층에는 GX룸과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이 3층에는 독서실과 스터디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4층에는 게스트룸 3개소, 골든라운지 등 라이프 스타일 리더에 걸맞는 풍부한 커뮤니티시설 조성이 계획돼 있다.

    친환경 조경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한 친환경 조경시설을 조성한다. 목재 종합 놀이대, 벽면 등반 놀이시설 등 아이들에게 숲속에서 노는 듯한 경험을 제공하고, 프랑스 정원을 테마로 한 화단과 티 하우스 등도 조성한다. 또 문주형태의 캐노피를 비롯해 수경시설, 중앙 조각상 등 예술성을 강조한 상징적인 공간도 만들 예정이다.

    단지는 힐스테이트 익스테리어 신 매뉴얼이 적용된 서울의 첫 프로젝트다. 기존 힐스테이트 아트 컬러를 재해석하고 트렌드를 반영해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로 탈바꿈되며, 감각적인 컬러 적용을 통해 현대 힐스테이트만의 세련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여기에 어느 각도에서 봐도 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인지할 수 있는 다채로운 디자인도 반영됐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도 보유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거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디자인과 품질시공, 설계역량 등을 바탕으로 주택 시장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파워를 경험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2019년 6개월 연속 현대 힐스테이트가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대표 브랜드로서 가치를 증명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조경 디자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백련산이 인접하고 서대문구 내에서 명문학군으로 손꼽히는 입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실수요자 중심으로 관심이 높고, 주변으로 형성된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영향으로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며 “재건축단지에서 보기 드문 특화 평면 설계가 적용됐고,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도입해 높은 청약 경쟁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분양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당해 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오는 27일에 발표하고, 정당계약 기간은 12월9일부터 12월1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641 힐스테이트 갤러리(3호선 양재역 4번출구 약 300m)에서 오는 15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데일리안 = 원나래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