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창립 50주년’ 포스코에너지, 초등부 탁구페스티벌 개최…지역 소통 강화


입력 2019.10.27 10:56 수정 2019.10.27 10:56        조재학 기자

재능 나눔을 통한 ‘Society With POSCO’ 실천

오는 31일 인천 미래관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재능 나눔을 통한 ‘Society With POSCO’ 실천
오는 31일 인천 미래관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

포스코에너지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개최한 ‘제1회 초등부 탁구페스티벌’에서 대회 참가 학생들이 경기를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너지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개최한 ‘제1회 초등부 탁구페스티벌’에서 대회 참가 학생들이 경기를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스코에너지

포스코에너지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인천 발전소 오픈데이와 초등부 탁구대회를 열어 지역주민들과 소통하며 ‘소사이어티 위드 포스코(Society With POSCO)’를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26일 인천시 서구 미래관에서 박기홍 사장, 청라국제 업무지구 7개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350명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초등부 탁구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명실상부 국내 최강의 여자탁구단을 보유한 포스코에너지는 지난해 12월 인천시 서구 지역 탁구동호회 회원들을 중심으로 ‘재능 나눔 봉사단’을 구성해 초등학교 방과 후 탁구 교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탁구 대회에는 재능 나눔 봉사단의 탁구 교실에 참여했던 5개 초등학교가 모두 참가해 실력을 겨루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가족단위의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친환경 위생비누와 에코백 만들기 ▲태양광 랜턴 제작 및 기부 ▲가족 캐리커쳐와 가족사진 촬영 서비스 등이 제공돼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또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의 사인회도 함께 열려 학생들을 포함한 지역 탁구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기홍 사장은 “포스코에너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해에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 기쁘다”며 “회사가 5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왔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포스코에너지가 가진 재능과 역량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업시민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스코에너지는 오는 31일 인천 미래관에서 ‘함께 이룬 50년, 함께 여는 100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창립 50주년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