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中 "美과 무역협상 합의문 일부 협의 끝내"


입력 2019.10.26 15:34 수정 2019.10.26 15:04        스팟뉴스팀

가금육 수출 문제 등 합의…USTR도 "일부 분야 마무리 단계"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합의문 일부의 기술적 협의를 기본적으로 끝냈으며 일부 농산물 규제 문제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했다고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합의문 일부의 기술적 협의를 기본적으로 끝냈으며 일부 농산물 규제 문제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했다고 밝혔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가금육 수출 문제 등 합의…USTR도 "일부 분야 마무리 단계"

중국이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합의문 일부의 기술적 협의를 기본적으로 끝냈으며 일부 농산물 규제 문제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했다고 밝혔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는 웹사이트를 통해 양국의 고위급 무역협상 대표인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과 류허 중국 부총리가 전화 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상무부는 "양측은 각자의 핵심 우려를 적절히 해결하는 데 동의하고 무역협상 합의문 일부의 기술적 협의가 기본적으로 끝났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는 미국 측이 말하는 미중 무역협상의 '1단계 합의'를 뜻하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USTR는 25일(현지시간) '1단계 합의'와 관련해 양국 고위급 무역협상 대표들이 통화했다면서 "양측은 합의 중 일부 분야에 대한 마무리 단계에 근접했다"고 밝혔다. USTR의 발표 후 미국 증시에서는 협상 기대감이 높아져 주요 지수가 상승했다.

중국 상무부 성명에 따르면 양측은 미국이 중국산 조리 가금육을 수입하고 중국은 미국산 가금육 수입 금지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

중국 상무부는 양측 무역협상 대표들이 조만간 다시 통화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