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예보-민간 신용정보사 5곳, 취약 채무자 재기지원 돕는다


입력 2019.10.25 10:01 수정 2019.10.25 10:07        배근미 기자

신용정보사 5곳과 '사회적가치 공동실현 MOU' 체결

"신용정보사와 정기적 협의체 구성...공동 캠페인 추진"

신용정보사 5곳과 '사회적가치 공동실현 MOU' 체결
"신용정보사와 정기적 협의체 구성...공동 캠페인 추진"


예금보험공사가 국내 5개 민간 전문 신용정보사와 함께 취약 채무자 재기 지원에 나선다.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가 국내 5개 민간 전문 신용정보사와 함께 취약 채무자 재기 지원에 나선다. ⓒ예금보험공사

예금보험공사가 국내 5개 민간 전문 신용정보사와 함께 취약 채무자 재기 지원에 나선다.

25일 예보는 고려신용정보와 IBK신용정보, SGI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KTB신용정보 등 신용정보사와 '사회적 가치 공동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적자금 회수라는 예보의 본연의 역할과 더불어 파산금융회사 채무자 중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재기지원, 일자리 창출, 공정한 채권 추심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채무자와 직접 대면하는 신용정보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자 추진됐다.

위성백 예보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따뜻한 금융의 온기를 나누는 사례들이 많이 생기고 전파되길 희망하며, 예보도 신용정보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 이후에는 신용정보사 직원을 대상으로 '공정추심 및 사회적 가치'라는 주제로 외부전문가 특강을 진행, 사회적 가치 공동실현에 대한 공감대를 높이는 등 상호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예보 관계자는 "신용정보사와 정기적 협의체를 구성해 앞으로도 상호 소통과 협력을 공고히 하고, 취약계층 채무조정 활성화 캠페인 등을 공동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배근미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