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성폭행 혐의’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 구속영장 청구


입력 2019.10.24 20:23 수정 2019.10.24 20:23        스팟뉴스팀
김준기 전 DB그룹(옛 동부그룹) 회장이 23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체포돼 경찰서로 이송되는 중에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 김준기 전 DB그룹(옛 동부그룹) 회장이 23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뒤 체포돼 경찰서로 이송되는 중에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연합뉴스

가사도우미 성폭행 혐의 등을 받는 김준기 전 동부그룹(현 DB그룹) 회장에 대해 검찰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는 24일 강간과 강제추행 등의 혐의를 받는 김준기 전 DB그룹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 수서경찰서는 이날 오전 김 전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 등에 따르면 김 전 회장 비서로 일했던 A씨는 2017년 2월 김 전 회장에게 상습 성추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 김 전 회장 소유별장에서 2016년부터 1년간 근무한 가사도우미 B씨 역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지난해 1월 고소장을 냈다.

그러나 김 전 회장은 2017년 7월 질병 치료를 이유로 미국으로 출국했다. 이후 회장직에서만 물러난 채 체류를 연장하며 경찰에 출석하지 않았다.

경찰은 김 전 회장의 여권을 무효화하고 국제형사경찰기구(ICPO·인터폴) 적색 수배를 내린 데 이어 지난 7월 법무부에 범죄인 인도 청구를 요청했다. 결국 김 전 회장은 지난 23일 새벽 귀국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 당시 김 전 회장은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 송구하다”면서도 “혐의를 모두 인정하지 않는다. 조사 과정에서 진실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