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유시민 '알릴레오' 발언 수사 착수···형사 3부 배당


입력 2019.10.24 19:38 수정 2019.10.24 19:38        스팟뉴스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검찰이 유튜브 방송 ‘알릴레오’를 진행하는 유시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허위사실 유포 혐의와 관련해 수사에 착수했다.

서울서부지방검찰청은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가 유 이사장에 대해 허위사실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형사3부에 배당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이 단체는 “유 이사장이 자신의 주장에 정당성을 부여하고자 지속적으로 국민을 선동하고 있다. 이 같은 발언들은 어려운 현실에도 최선을 다하는 검찰 수사에 해를 끼칠 수 있다”며 지난 1일 유 이사장을 고발했다.

이들은 또 “알릴레오 방송에서 유 이사장은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PC 반출 의혹과 관련해 ‘증거 인멸이 아니라 증거를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면서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위헌적 쿠데타’라는 표현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추가 고발장에서 유 이사장의 한 방송 출연자가 “검사들이 KBS의 A기자를 좋아해 (조국 수사 내용을) 술술술 흘렸다”고 성희롱성 발언을 한 것에 대해서도 수사를 요구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