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업부, 재생‧수소 에너지 ‘한미 산업협력대화’ 개최


입력 2019.10.24 06:00 수정 2019.10.23 16:28        배군득 기자

양국 재생‧수소에너지 동향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양국 재생‧수소에너지 동향 공유 및 협력방안 논의

ⓒ데일리안DB ⓒ데일리안DB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서울에서 미국 정부 및 주한미국대사관과 함께 재생‧수소 에너지 등을 주제로 ‘한미 산업협력대화’를 연다.

재생에너지, 수소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산업협력대화에서는 한국 산업부와 미국 에너지부‧상무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양국 재생에너지 및 수소 등 청정에너지 정책 추진현황을 공유한다.

또 LG전자‧두산퓨얼셀‧에어프로덕츠‧GE 등 양국 재생에너지, 연료전지 및 수소에너지 업계가 업계의 산업‧기술개발 동향을 공유하고 협력 분야 등도 논의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산업협력대화를 토대로 양국 정부가 외교·안보·통상 뿐만 아닌 수소에너지 분야에서도 우호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양국 업계간 협력 네트워크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양국은 지난 2017년 6월 한미 정상회담 공동선언문과 지난해 4월 상무장관회담을 통해 양국이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산업협력대화 개최 정례화에 합의한 바 있다.

김정일 에너지혁신정책국장은 “이번 한미 협력대화가 양국간 재생에너지와 수소 분야에서 글로벌 협력 강화를 확대하기 위한 산업 정보 및 협력 분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한미 양국 재생 및 수소에너지 업계간 새로운 협력기회를 창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