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B투자증권, 독일 자산운용사와 실물자산 대체투자 사업 MOU


입력 2019.10.22 16:20 수정 2019.10.22 16:21        백서원 기자

항공기·부동산·신재생에너지 등 상품 개발 및 포트폴리오 확장

글로벌 시장의 우수 자산 가치 보유한 우량 해외 대체자산 발굴

22일 서울 여의도 KTB빌딩에서 Bernd Reber Doric 대표이사가 Doric과 Quadoro를 대표해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과 실물자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KTB투자증권 22일 서울 여의도 KTB빌딩에서 Bernd Reber Doric 대표이사가 Doric과 Quadoro를 대표해 최석종 KTB투자증권 사장과 실물자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은 22일 서울 여의도 KTB빌딩에서 독일의 자산운용사인 도릭(Doric), 콰도로(Quadoro)와 부동산 등 실물자산 대체투자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에 따라 KTB투자증권은 도릭과 콰도로로부터 항공기와 해외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이를 통해 유럽, 북미, 아시아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한 크로스보더(Cross-Border) 투자에 최적화된 전문성을 활용하고 해외 실물자산 대체투자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앞서 KTB투자증권은 콰도로와 지난 3월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있는 약 3900억원 규모의 티센터(T-center) 빌딩에 대한 투자를 성공적으로 완료하며 인연을 맺었다.

2005년 설립된 도릭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소재한 글로벌 대체투자 자산운용사다. 보잉사 777, 에어버스사 A380, A330 기종을 포함해 전 세계 150여 개 글로벌 항공 리스회사 중 자산규모 상위 20%에 해당하는 약 70억 달러 상당의 항공기를 운용하고 있다. 도릭의 자회사 콰도로는 약 20억 달러 상당의 상업용 부동산을 운용 중이다.

조현면 KTB투자증권 본부장은 "3사 모두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하고 우수한 자산 가치를 보유한 해외 대체자산을 국내 자본시장에 소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