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묻고 더블로 가!!”…버거킹, 김응수 모델 발탁


입력 2019.10.21 09:56 수정 2019.10.21 09:56        최승근 기자
ⓒ버거킹 ⓒ버거킹

"묻고 더블로 가!"

소비자들이 간절히 염원하던 배우 김응수씨와 버거킹의 만남이 마침내 성사됐다. 버거킹이 김응수씨를 올데이킹 메뉴를 이끌 모델로 기용, 올데이킹의 신화를 계속 이어간다고 21일 밝혔다.

버거킹은 배우 김응수씨를 일명 사딸라로 유명한 ‘올데이킹(ALL DAY KING)'을 알릴 두 번째 승부사로 발탁했다.

올데이킹은 버거킹의 인기 버거 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저격하고 배우 김영철씨가 열연한 CF로 더욱 친숙하게 소비자들에게 접근하여 높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다.

버거킹은 김영철씨에 이어 기존 올데이킹 메뉴와 함께 순쇠고기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알릴 모델로 김응수씨를 기용하기로 한 것이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사딸라 올데이킹에 더블 패티가 특징인 올데이킹 업그레이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이 ‘묻고 더블로 가'라는 대사를 올데이킹 메뉴와 접목시켜 응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무척 놀라며 감탄했다"며 “이 ‘묻고 더블로 가’ 광고 콘셉트의 최적격자는 역시 대사의 주인공인 김응수씨였기에 모델로 발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 영화 '타짜'가 재조명되면서, 영화 속 등장인물이었던 '곽철용(별칭 Iron Dragon)' 이라는 캐릭터가 화제가 되었다.

곽철용의 대사도 함께 유행, 수많은 패러디를 낳으며 곽철용 역을 맡았던 배우 김응수씨도 화제의 인물로 부상했다. 네티즌들은 곽철용의 명대사 중 ‘묻고 더블로 가’라는 문장이 버거킹의 올데이킹 메뉴와 잘 어울린다는 의견을 냈고, 급기야 영화의 캡쳐본을 활용한 버거킹 가상 광고 콘티까지 등장하게 되었다.

버거킹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은 "브랜드에 이렇게 먼저 의견을 주고 자발적으로 놀이 문화로 만드는 소비자들에게 우리도 적극적으로 응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