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19.10.16 15:34 수정 2019.10.16 15:34        이정윤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18일간 ‘2019 대국민 사회적 가치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시선에서 바라본 공단 사업의 신규발굴·개선·확대와 더불어 국민 교통안전 강화,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해 최근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국민 체감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과 사회적 가치 실현 주도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총 3가지 ▲공공혁신 ▲안전경영 ▲일자리 창출로 나뉘어져 있으며, 관련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안전경영 부문에서는 공단 업무와 관련된 국민 안전도 제고뿐만 아니라 공단 및 외주 직원의 근무 안전도 향상에 대한 아이디어도 제안할 수 있어, 공모전을 통한 현장 직원들의 안전 강화 방편 마련도 기대된다.

수상작은 독창성, 실현가능성, 사회기여도 등의 심사를 통해 다음달 14일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최우수 1건, 우수 2건, 장려 6건으로 총 9건을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병윤 공단 이사장은 “국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혁신 그리고 일자리 창출이야말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이다”며 “적극적이고 수용적인 자세로 아이디어를 사업에 적용해 더 나은 교통안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윤 기자 (think_u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정윤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