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트립닷컴,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


입력 2019.10.16 09:08 수정 2019.10.16 09:08        최승근 기자
ⓒ트립닷컴 ⓒ트립닷컴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지난 11일,미국 뉴욕에서 열린 ‘SPAN 2019 디자인 콘퍼런스’에서모바일앱 디자인으로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2015년 시작된 본 상은 사용자 경험을 높이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일관성을 추구하는 구글의머티리얼 디자인 철학에 입각해 매년 가장 뛰어난 디자인적 성과를 이룬 앱을 기리는 상이다.

트립닷컴은 올해 다양한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세심한 디자인을 인정받아 ‘보편성’ 부문에서 수상했다.

트립닷컴의 디자인은 19개의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불구하고 핵심정보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여행 예약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사진과 그림 등의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지역과 언어가 다른 사용자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지아민 우 트립닷컴 디자인 디렉터는 “다양한 국가의 사용자들에게 일관된 브랜딩을 보여주기 위해 앱 레이아웃, 이미지, 타이포그래피 등 여러 디자인 요소를 맞춤화 했다”며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앱을 여는 순간부터 여행하는 동안, 그리고 다음 여행을 준비할 때도, 언제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다. 이번 구글 머티리얼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