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사상 초유 무관중’ 북한, 징계 가능성은?


입력 2019.10.15 20:38 수정 2019.10.15 20:38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4만 관중 예상 뒤엎고 무관중 경기 강행

협회 “AFC가 문제 삼을 이유가 없어”

15일 오후 5시 30분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북한의 경기가 무관중 속에서 펼쳐지고 있다. ⓒ 대한축구협회 15일 오후 5시 30분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북한의 경기가 무관중 속에서 펼쳐지고 있다. ⓒ 대한축구협회

종잡을 수 없는 북한의 행보가 또 한 번 모두를 당황케 만들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대표팀은 15일 오후 5시 30분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서 열린 북한과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H조 3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2차 예선 3경기서 2승 1무를 기록한 한국은 북한에 골득실 차에서 앞서며 H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경기 내용보다 관심을 모았던 것은 상상을 초월했던 북한의 행보다.

이날 경기는 남북전 초유의 무관중 경기로 치러졌다.

당초 양 팀의 매니저 미팅에서 이날 김일성경기장에는 4만 명의 관중이 운집할 것으로 전망됐다.

하지만 경기 시작 30분을 앞두고 현지에 파견된 협회 관계자는 “경기장에 관중이 아무도 없다 외신 기자 역시 없다”는 다소 충격적인 소식을 알려왔다. 경기가 시작한 이후에도 관중은 입장하지 않았다.

상상을 초월하는 북한의 돌발 행동에 모두가 적잖이 당황했겠지만 징계를 받을 만한 사안은 아니다.

대한축구협회는 “AFC와 사전에 조율된 사항은 아니지만 입장권 판매 등 홈경기 마케팅 권리는 주최국 협회가 가지고 있다. AFC가 문제 삼을 이유가 없다”라고 전했다.

다만 무관중으로 인해 북한은 어떤 관중 수익도 손에 넣을 수 없게 됐다. 관중 수익까지 포기하면서 무관중 경기를 강행한 북한의 의도에 궁금증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