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개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9년 12월 10일 16:50:21
    '2019 삼성 협력사 채용 한마당' 개최
    삼성전자·디스플레이·SDI·전기·SDS 협력회사 100여곳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한 중소기업도 첫 참여
    기사본문
    등록 : 2019-10-15 10:30
    이홍석 기자(redstone@dailian.co.kr)
    삼성전자·디스플레이·SDI·전기·SDS 협력회사 100여곳
    삼성전자가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한 중소기업도 첫 참여


    ▲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오른쪽에서 세번째)이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에 참가한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소재 기업 '원익머트리얼즈' 부스에서 채용 면접을 보는 구직자들을 응원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협력회사들의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2019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을 개최했다.

    '삼성 협력회사 채용 한마당'은 중소·중견 협력회사에게 우수 인재를 만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주고 구직자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해 온 행사이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디스플레이·삼성SDI·삼성전기·삼성SDS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삼성전자 협력회사 58개를 포함한 총 100여개의 협력회사가 참여했다. 대덕전자·피에스케이홀딩스·이오테크닉스·원익아이피에스·동우화인켐 등 경쟁력을 갖춘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

    특히 올해에는 삼성전자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한 기업들도 참여했다.

    채용 한마당을 통해 구직자들은 연구개발(R&D)·소프트웨어(SW)·경영지원·영업∙마케팅·설비·기술 분야 등 6개 직무별로 구성된 '채용 기업관'에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고 현장 면접을 볼 수 있다.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한 '취업토탈솔루션관'도 마련됐다. 이력서와 면접 컨설팅부터 현장에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업 매칭까지 취업에 관한 종합정보를 제공하고 상담도 실시했다.

    또 가상현실(VR) 면접 체험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분석과 컨설팅, 전자∙반도체∙디스플레이 직무 취업 특강 등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편 올해 행사 개막식에는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반원익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부회장, 최전남 중소기업중앙회 공정경제위원회 위원장,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 김영재 대덕전자 대표, 성규동 이오테크닉스 대표가 참석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은 "이번에 참여한 삼성 5개사의 협력회사 인재 채용 지원은 청년에게는 일자리를, 협력회사에는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주는 동반성장의 모범사례"라며 "앞으로 다른 대기업에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협력회사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는 인쇄회로기판 전문기업 대덕전자 김영재 대표는 "중소기업이 우수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삼성이 채용 박람회를 개최해 우수 인재 채용과 구직 기회 확대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삼성과 협력회사가 동반성장하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부회장은 "시장에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경영 불확실성은 커져가는 가운데 유능한 인재 확보가 사업 성패의 결정적 요인"이라며 "삼성은 협력회사의 채용지원과 인재양성 등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채용된 협력회사 사원을 대상으로 입사 후에도 신입사원 교육과 기술·품질 관리교육 등 전문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해 협력회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데일리안 = 이홍석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