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각종 규제 비껴간 ‘비규제지역’ 각광…실속 챙기는 소비자들 눈길


입력 2019.10.04 17:29 수정 2019.10.04 17:43        원나래 기자

천안역 역세권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1784가구 분양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투시도.ⓒ한성건설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 투시도.ⓒ한성건설

수도권 내 조정대상지역에 대한 규제가 한층 강화되면서 수요자들 사이에서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비조정대상지역으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실제 9·13부동산대책 이후부터 조정대상지역은 1순위 청약 자격요건이 까다로워지고 분양권 전매 기간도 최대 소유권이전등기일까지 제한되고 있다. LTV(주택담보대출비율)와 DTI(총부채상환비율)도 비조정대상지역 대비 10%씩 줄어든 60%, 50%가 적용되며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종합부동산세 추가 과세 적용 등 고려해야할 변수가 큰 폭으로 늘었다.

이에 비해 비조정지역은 청약조건도 비교적 까다롭지 않고 전매제한도 당첨자 발표 후 6개월(광역시 기준)로 비교적 짧고 광역시가 아니면 계약 후 바로 전매를 할 수 있다. 상황이 이렇자 비규제지역으로 발길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주목되는 곳은 한성건설이 충남 천안시 동남구 원성동 192-29번지에 분양 중인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이다. 이 단지는 지하 최저 3층 ~ 지상 최고 28층, 총 16개동, 1784가구 규모다. 전용 59~114㎡의 다채로운 평면으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게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교통 또한 탁월하다. 천안역 역세권단지로 광역이동이 편리한 수도권의 교통 요지다. 실제로 고속철도가 정차하지 않는 역 중 전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객이 몰려드는 역이기도 하다.

교통 외에도 다양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편리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문성동 일대는 천안역을 중심으로 생활 편의시설이 위치한 구도심 지역으로서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범위 내에 무려 10개의 초, 중, 고등학교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 외에도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의 주요 상권이 인접해 있으며 복지센터, 중앙도서관, 천안시민체육동원 등도 가깝다.

설계도 신경썼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일부 타입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주방 팬트리, 침실 드레스룸, 발코니 등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도 눈에 띈다.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입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눈 여겨볼 만 하다.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뛰어난 생활환경과 교육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천안 한성필하우스 에듀타운’은 현재 잔여 가구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계약은 견본주택에서 가능하며, 견본주택은 천안시 성정동 1244번지(서부대로 사거리)에 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