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유미디어국민행동' 발족 "조국 촛불시위 200만?…보도 행태 바로잡아야"


입력 2019.10.02 04:00 수정 2019.10.02 05:58        이슬기 기자

"악의적 왜곡보도에 논리적 비평 활동할 것"

"악의적 왜곡보도에 논리적 비평 활동할 것"

언론운동단체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의 대표를 맡은(왼쪽부터) 이준용 전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장, 천영식 KBS 이사, 고문을 맡은 고대영 전 KBS 사장, 김장겸 전 MBC 사장(자료사진). ⓒ뉴시스 언론운동단체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의 대표를 맡은(왼쪽부터) 이준용 전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장, 천영식 KBS 이사, 고문을 맡은 고대영 전 KBS 사장, 김장겸 전 MBC 사장(자료사진). ⓒ뉴시스

전현직 언론인 및 미디어 관계자들이 '조국 사태'를 계기로 언론운동단체인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을 발족시켰다.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은 지난달 30일 서울 광화문에서 출범식을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출범에 따른 대외 행사는 이달말 따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준용 전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장과 천영식 KBS 이사가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의 공동대표를 맡고, 고대영 전 KBS 사장과 김장겸 전 MBC 사장이 고문으로 위촉됐으며, 최기화 MBC 이사가 감사를 맡는다.

운영위원으로는 배연국 세계일보 논설위원, 조인석 전 KBS 부사장, 금동수 전 KBS 부사장, 김순기 전 KBS 기술본부장, 김진홍 전 KBS 제작본부장, 신창섭 전 KBS 청주총국장, 배현진 전 MBC 뉴스데스크 앵커, 정연국 전 청와대 대변인 겸 MBC 시사제작국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발족 선언문에서 지난 주말 서초동에서 열린 검찰 압박 시위를 가리켜 "조국을 엄호하는 친정부 시위대 숫자를 100만 명 혹은 200만 명이라고 의도적으로 부풀려 보도하는 행태를 보며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언론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같은 상황에 언론의 미래변화를 언론의 자정기능에만 맡겨둘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언론시민운동을 전개하고자 자유미디어국민행동을 결성했다"며 "각종 이슈에 대해 건전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고, 악의적인 왜곡보도에 대한 논리적인 비평과 반박, 대한민국 미디어문화 발전을 위한 활동 등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슬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