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손흥민·이강인, 평양 간다…남태희 복귀


입력 2019.09.30 10:42 수정 2019.10.01 09:05        축구회관 = 김평호 기자

10월 월드컵 2차 예선 2연전 소집 명단 발표

벤투호 캡틴 손흥민(토트넘)과 ‘골든보이’ 이강인(발렌시아)이 내달 열리는 평양 원정길에 나선다. ⓒ 연합뉴스 벤투호 캡틴 손흥민(토트넘)과 ‘골든보이’ 이강인(발렌시아)이 내달 열리는 평양 원정길에 나선다. ⓒ 연합뉴스

벤투호 캡틴 손흥민(토트넘)과 ‘골든보이’ 이강인(발렌시아)이 내달 열리는 평양 원정길에 나선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30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내달 열리는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경기에 나설 명단 25명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다음달 10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주경기장에서 스리랑카와 홈경기를 벌이며, 15일에는 평양으로 북한 원정을 떠난다.

지난 10일 2차 예선 1차전 투르크메니스탄 원정서 2-0으로 승리를 거둔 대표팀은 스리랑카와 북한을 상대로 연승에 도전한다.

에이스 손흥민을 비롯해 황의조, 황희찬 등 유럽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 이름을 예상대로 올렸다. 또한 유럽파 기대주 이강인과 백승호도 명단에 포함됐다. 반면 이승우는 이번 소집 명단에도 제외됐다.

지난 투르크메니스탄전에서 존재감을 발휘한 김신욱이 재신임을 받았고, 부상으로 대표팀에 부름을 받지 못했던 남태희가 모처럼 합류했다.

또한 지난 U-20 월드컵서 정정용호의 준우승을 이끈 수비수 이재익이 처음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0월 A매치 소집 선수 명단

△GK=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DF=김영권(감바 오사카) 권경원,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홍철(수원 삼성)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이재익(알라이얀)

△MF=황인범(벤쿠버)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다름슈타트) 이강인(발렌시아) 권창훈(프라이부르크) 이재성(홀슈타인 킬) 남태희(알사드) 이동경(울산 현대)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손흥민(토트넘)

△FW=김신욱(상하이 선화) 황의조(보르도)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