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교안 "친문 주도 검찰 겁박 집회는 文정권 '사법계엄령'"


입력 2019.09.30 10:41 수정 2019.09.30 10:56        송오미 기자

"조국 지키기 목맨다면 민심이 정권 엎을 것

개천절집회서 분노한 민심 똑똑히 보여줄 것"

"조국 지키기 목맨다면 민심이 정권 엎을 것
개천절집회서 분노한 민심 똑똑히 보여줄 것"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열린 촛불집회에 대해 "지난 주말(28일)에 친문(親문재인) 세력이 주도한 검찰청 앞 집회가 열렸다"며 "조국과 이 정권이 저지른 불의·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도리어 이것을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과 친문 세력은 검찰이 정권의 충견이 되기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이어 "친문 세력은 검찰의 쿠데타라고 주장하지만, 오히려 이 정권은 '사법계엄령'을 내린 것"이라며 "정상적 수사를 방해하고 겁박하는 현 정권이야말로 개혁 심판의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촛불집회 주최 측과 여당이 집회 참석자 수 인원을 200만 명 이상이라고 자칭한 것과 관련해선 "참여 인원을 몇십배 올려서 주장했는데, 거짓말임이 밝혀졌다"며 "자유민주주의·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다. 도저히 정상적인 집권세력이라고 말할 수 없다"고 맹렬히 비판했다.

그러면서 "10월 3일 개천절에 범국민규탄집회가 열린다. 분노한 민심의 현주소를 똑똑히 보여줄 것"이라며 "만약 문 대통령이 끝끝내 국정을 내팽개치고 조국 지키기에 목을 맨다면 거센 민심이 이 정권을 뒤엎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