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승민 "文대통령, 노골적 검찰 협박…적폐 조국 일가 구속하라"


입력 2019.09.27 16:55 수정 2019.09.27 17:00        최현욱 기자

"文, 가증스럽게 인권을 들먹이며 국민 속여

우리 편은 나쁜짓 해도 옳다는 패거리 정치"

"文, 가증스럽게 인권을 들먹이며 국민 속여
우리 편은 나쁜짓 해도 옳다는 패거리 정치"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 참석해 얼굴을 만지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검찰개혁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을 검찰은 성찰하라, 인권을 존중하는 절제된 검찰권 행사가 중요하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대통령의 권력이 노골적으로 검찰을 협박한 것"이라며 조국 법무장관 일가의 구속을 촉구했다.

유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의 협박을 이겨내는 것이 진정한 검찰개혁"이라며 "조 장관은 압수수색 검사에게 전화해 부인의 인권을 걱정하면서 검찰을 협박하더니 이제는 대통령이 나서서 조 장관의 인권을 걱정하며 검찰을 협박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어 유 의원은 "정의·공정·평등으로 국민을 속이더니, 이제는 가증스럽게 인권을 들먹이며 끝까지 국민을 속이고 있다"며 "문 대통령의 인권은 5000만 국민의 인권이 아니라 온갖 불법과 부정, 비리와 반칙을 저지를 범죄피의자 조국 일가의 인권"이라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오로지 조국만의, 조국만을 위한 나라가 되어가고 있는 이 기막힌 꼴에 귀닫고 눈감으면서 외려 검찰을 겁박한 대통령의 행위야말로 국정농단이고 적폐 아닌가"라며 "우리 편은 아무리 나쁜 짓을 해도 무조건 옳다는 패거리 정치"라고 개탄했다.

아울러 유 의원은 검찰을 향해 "대통령의 협박에 꼬리를 내리고 문재인정권의 사냥개가 될 것인가, 아니면 대통령까지 검찰을 협박하는 이 때 살아있는 권력을 법대로 처단함으로써 정의를 바로 세우고 진정한 검찰 개혁을 할 것인가 행동으로 보여라"고 말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