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제주항공, 아동 대상 ‘항공안전체험교실’ 개최


입력 2019.09.25 14:05 수정 2019.09.25 14:15        이홍석 기자

3년 연속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27일까지 진행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2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 ‘제 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어린이들에게 비상상황 발생시 산소마스크 및 구명복 착용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제주항공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25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개최된 ‘제 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서 어린이들에게 비상상황 발생시 산소마스크 및 구명복 착용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제주항공
3년 연속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참가...27일까지 진행

제주항공(대표 이석주)은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 5회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 현장에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는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분야 종합전시회로 제주항공은 지난 수 년간 전국 초등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찾아가 진행하고 있는 ‘항공안전체험교실’의 성과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참가했다.

행사에서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좌석벨트 및 산소마스크 착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요령 ▲항공기 내 안전 및 보안업무 교육과 함께 ▲객실승무원 역할 등 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한다.

제주항공은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의 항공안전교육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매월 1~2곳의 전국 초·중학교와 청소년단체 및 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