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내달 10일 정식 출시


입력 2019.09.25 12:46 수정 2019.09.25 12:47        김은경 기자

9일부터 구글 플레이·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5번째 직업 ‘조각사’·핵심 콘텐츠 ‘조각상’ 공개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개발 총괄 대표가 25일 서울 서초동 JW 메리어트에서 열린 ‘달빛조각사’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카카오게임즈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개발 총괄 대표가 25일 서울 서초동 JW 메리어트에서 열린 ‘달빛조각사’ 미디어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카카오게임즈

9일부터 구글 플레이·앱스토어 사전 다운로드
5번째 직업 ‘조각사’·핵심 콘텐츠 ‘조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달빛조각사’가 내달 10일 정식 출시된다.

카카오게임즈는 25일 서울 서초동 JW 메리어트에서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달빛조각사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달빛조각사는 내달 9일부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 가능하며 다음날인 10일 오전 0시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와 이시우 모바일 퍼블리싱사업본부 본부장, 엑스엘게임즈의 송재경 개발 총괄 대표와 김민수 이사가 참석해 게임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향후 서비스 방향과 출시 일정 등을 발표했다. 그간 공개하지 않았던 다섯 번째 직업인 ‘조각사’와 핵심 콘텐츠 ‘조각상’도 공개됐다.

출시 막바지 준비 단계에 접어든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게임 판타지 베스트셀러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작이자 송재경 대표가 선보이는 첫 모바일 MMORPG다.

소설 속 온라인 역할수행게임(RPG) ‘로열로드’의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콘텐츠, 독특한 직업 군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사전 예약 시작 하루 만에 100만명의 이용자가 예약에 참여했으며 예약 시작 9일 만에 200만명, 지난 24일기준 250만 명 이상이 예약에 참여했다.

이시우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 본부장은 “이 시대 최고의 스토리와 최고의 개발력이 만들어낸 대작 달빛조각사를 카카오게임즈가 선보일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그간 퍼블리싱 사업을 하면서 쌓은 서비스 운영 경험을 집약해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개발 총괄 대표는 “20년 전 처음으로 MMORPG를 만들었던 기분으로 돌아가 그 시절의 레트로한 감성과 디테일한 즐거움을 살린 게임을 만들었다”며 “많은 분들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으며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