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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전문가 서비스 교육 실시


입력 2019.09.25 12:10 수정 2019.09.25 12:22        이홍석 기자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강사 대상으로 노하우 전파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강사 대상으로 노하우 전파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에서 서비스 교육 후 제 5기 훈련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캐빈승무원이 지난 24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진행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에서 서비스 교육 후 제 5기 훈련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대표 한창수)은 24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 ‘아우 꼬(Au Co)’ 연회장에서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훈련생 80명과 강사를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서비스 교육에는 본사에서 서비스컨설팅파트 교관으로 활약하고 있는 임지원 서비스훈련팀 부사무장이 강사로 참여해 ▲글로벌 에티켓 ▲올바른 자세 ▲이미지 메이킹 등 아시아나항공만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의 대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인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진출과 자립을 위해 아시아나항공·한국국제협력단(KOICA)·굿피플 3자간 민관협력 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6개월동안 서비스 교육 외에도 회계·컴퓨터·한국어·영어 등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측은 "지난 2015년 첫 시행 이후 약 200여명의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도와 현지 한국 기업을 비롯, 대형마트와 보건부 초등학교 등지의 사무직과 서비스직에 입사 시키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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