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조국 펀드' 운용사 투자기업 익성 등 압수수색


입력 2019.09.20 17:03 수정 2019.09.20 17:04        스팟뉴스팀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신임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가운데 윤석열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점심식사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의 의혹을 전방위로 수사 중인 검찰이 20일 조 장관 가족이 투자한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로부터 투자를 받은 업체 익성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충북 음성에 있는 자동차 부품업체 익성 본사와 이모 회장, 이모 부사장 자택 등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했다. 또한, 익성 자회사인 2차 전지 음극재 업체 아이에프엠(IFM)의 김모 전 대표 자택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익성은 지난 2016년 코링크PE가 처음으로 만든 사모펀드 ‘레드코어밸류업 1호’의 투자를 받았다. 코링크PE는 조 장관 5촌 조카가 실소유주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조 장관의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와 두 자녀, 처남 정모 씨 가족 등 6명은 코링크PE가 운용하는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 1호’에 14억 원을 투자했다.

검찰은 검사와 수사관들을 투입해 사모펀드 의혹 관련 각종 회계 자료 등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또 경기 포천 소재 차의과학대 의학전문대학원에도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조 장관의 딸 조 씨가 차의과학대 의전원 지원 당시 허위 자료를 제출한 것으로 보고 있다. 조 씨는 이 대학 의전원에 지원했지만 불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