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기중앙회, 스타트업과 손잡고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


입력 2019.09.18 14:25 수정 2019.09.18 14:25        조재학 기자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오른쪽)이 18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오른쪽)이 18일 서울 여의도 중앙회에서 김봉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과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청년 스마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대한민국 경제의 핵심 축으로서 중소기업의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하고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통한 경제 활력 회복에 적극 나설 필요성을 공감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건강한 일자리 찾기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협업 ▲협동조합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교류 행사 공동 개최 등 중소기업 스마트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은 “전통 제조 중소기업들과 혁신 스타트업들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청년들이 선호하는 스마트한 일자리들이 많이 만드는 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며 “참신한 K스타트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 일자리 문화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재학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