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D “3주간 희망퇴직 접수…임원 축소 조직개편도”


입력 2019.09.17 11:35 수정 2019.09.17 19:59        김은경 기자

근속 5년 차 이상 기능직 대상…고정급여 36회치 위로금

사업별 책임경영 체제 강화 위해 ‘조직 슬림화’ 진행

근속 5년 차 이상 기능직 대상…고정급여 36회치 위로금
사업별 책임경영 체제 강화 위해 ‘조직 슬림화’ 진행


LG디스플레이 로고.ⓒ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로고.ⓒ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17일부터 순차적으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경영환경 설명회를 열고, 희망퇴직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희망퇴직 대상은 근속 5년 차 이상의 기능직(생산직)이며, 희망퇴직자에게는 전년과 동일하게 고정급여의 36회치가 퇴직위로금으로 지급된다. 오는 23일부터 약 3주간 희망자에 한해 접수를 받고, 10월 말까지 희망퇴직을 완료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유기발광다이오드(OLED)로의 전환 가속화를 고려해 사무직에 대해서도 액정표시장치(LCD) 인력을 중심으로 희망퇴직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 사업별 책임경영 체제 강화를 위해 임원과 담당조직의 축소 등 조직 슬림화를 골자로 하는 조기 조직개편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중국발 LCD 공급 과잉에 따른 판가 하락과 글로벌 경쟁 심화로 경영환경 및 실적이 악화돼 고강도의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다.

특히 수익성이 급감하고 있는 LCD에서 OLED로의 사업구조 혁신을 통한 근본적인 체질개선이 시급한 상황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과정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저세대 패널 생산공장의 클로징 등을 통해 발생한 여유인력에 대해 OLED 등 신사업으로 전환배치를 하고 있으나, 전체 여유인력을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이다.

회사 측은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회사와 노동조합은 심도 있는 협의를 통해 희망퇴직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불가피하게 희망퇴직을 실시하지만, OLED 등 미래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R&D) 및 우수 인재 중심의 채용은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