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 동티모르 의료봉사에 1000만원 기부


입력 2019.09.06 14:37 수정 2019.09.06 14:37        박유진 기자
(사진 왼쪽부터)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과 이병철 신한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문장이 5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별관 의료원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진 모습ⓒ신한은행 (사진 왼쪽부터)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과 이병철 신한금융그룹 브랜드홍보부문장이 5일 서울시 서초구 소재 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 별관 의료원장실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가진 모습ⓒ신한은행

신한은행은 6일 가톨릭중앙의료원의 동티모르 의료봉사활동을 위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후원금은 가톨릭중앙의료원이 오는 10~11월 중 동티모르 딜리 지역에서 진행할 의료봉사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이번 의료봉사활동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일반진료는 물론이고 영양개선을 위한 의약품도 지원할 계획이다.

가톨릭중앙의료원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간호대학과 서울성모병원 등 8개 부속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관이다. 지난해 7월 사회공헌부서 '가톨릭 메디컬 엔젤스(Catholic Medical Angels)'를 설립해 국내·외 의료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시행하는 동시에 국제 의료협력도 확대하고 있다.

문정일 가톨릭중앙의료원장은 "의료원의 해외 의료지원은 현지 주민 진료를 돕는 것뿐 아니라 현지 의료진의 역량 강화까지 도와 의료 인프라 확대까지 지원하는 것을 지향한다"며 "이번 후원이 동티모르 의료환경 개선에 훌륭한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외 의료봉사활동 지원에 참여할 수 있게 해준 가톨릭중앙의료원 측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동티모르 지역 주민들의 의료 지원에 소중하게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