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용현 "조국 딸 3주간 인턴 근무 주장, 실제로는 3일만 출근"


입력 2019.09.05 17:49 수정 2019.09.05 17:49        최현욱 기자

"조국 딸, 3주간 인턴 근무 주장, 실제로는 단 3일만 출근"

"선량한 학생과 연구원들 피해 받는 일 없도록 해야"

"정부당국이 철저히 조사해 선량한 학생 피해 받는 일 없도록 해야"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신용현 바른미래당 의원은 5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의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부실 인턴’ 의혹을 두고 정부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조 후보자의 딸은 ‘KIST 분자인식연구센터의 학부생 연구 프로그램에 참여해 3주간 인턴으로 근무했다’는 내용이 포함된 자기소개서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에 제출했다”며 “하지만 KIST는 조 후보자 딸이 프로그램 기간인 3주 동안 단 3일만 출근한 것으로 파악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신 의원은 “재확인 결과 KIST 측은 조 후보자의 딸에게 공식적으로 정식 출입증을 발급한 적이 없으며 그녀가 방문증을 통해 사흘 간 출입한 기록은 있다”고 말했다.

신 의원은 “갈수록 태산이다. 이런 의혹은 국가연구원인 KIST의 위신과 땀 흘려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원들의 사기를 떨어뜨리는 일”이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교육부 등 정부당국은 사실관계 확인을 철저히 해서 선량한 학생과 연구원들이 피해 받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