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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 물류 협력 확대

  • [데일리안] 입력 2019.09.05 14:00
  • 수정 2019.09.05 10:03
  • 김은경 기자

5일 판교캠퍼스서 ‘첼로 테크페어 2019’ 개최

물류 특화 플랫폼 ‘첼로스퀘어’ 적용 사례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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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판교캠퍼스서 ‘첼로 테크페어 2019’ 개최
물류 특화 플랫폼 ‘첼로스퀘어’ 적용 사례 소개


삼성SDS는 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 판교캠퍼스에서 ‘첼로 테크페어(Cello Tech Fair) 2019’를 개최하고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사업자와 물류 협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기술의 물류 적용사례도 발표했다.

삼성SDS는 작년 아마존에 이어 올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라자다와 협력을 확대해 국내 기업이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시 필요한 국가별 최적 배송사 선정과 수출 서류처리 등의 물류서비스를 첼로스퀘어(Cello Square)를 통해 제공한다.

첼로스퀘어는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AI, 블록체인 등 최신 정보기술(IT)을 접목한 글로벌 이커머스 물류 특화 플랫폼이다.

이날 행사에서 국내 의류 전문 쇼핑몰 피피비스튜디오스는 온라인몰 시스템을 첼로스퀘어와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로 연계해 배송 상품명, 주문수량 등의 주문정보 입력과 지역별 최적 배송사 선정을 자동화해 물류 업무를 효율화한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삼성SDS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AI가 내재된 첼로 플랫폼으로 항만 혼잡도를 분석해 선박 도착 예정일을 화주에게 제공함으로써 내륙운송과 원활하게 연계 해주는 사례도 소개했다.

김형태 삼성SDS 물류사업부문장(부사장)은 “글로벌 이커머스 사업자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발굴해 국내 기업이 해외 이커머스 시장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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