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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지스타, 작년보다 규모 커질 듯…메인 스폰서 ‘슈퍼셀’


입력 2019.09.04 18:19 수정 2019.09.04 18:19        김은경 기자

현재 참가 신청 부스 작년 98% 수준

'5G 스트리밍 게임' 발표한 LGU+ 참가

코스프레 어워즈 등 게임문화행사 다양

지스타조직위원회가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모습.ⓒ지스타조직위원회 지스타조직위원회가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 모습.ⓒ지스타조직위원회

현재 참가 신청 부스 작년 98% 수준
'5G 스트리밍 게임' 발표한 LGU+ 참가
코스프레 어워즈 등 게임문화행사 다양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가 넥슨의 불참에도 작년 못지않은 규모로 열릴 전망이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현재까지 총 2894부스의 신청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2966부스)의 98% 수준이다.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BTC관은 1789부스, 업체 간 비즈니스 공간인 BTB부스는 1105부스다. 아직 BTB 접수 기간이 남은 점을 고려하면 작년 기록을 무난히 넘길 것으로 주최 측은 내다봤다.

지스타 2019의 공식 슬로건은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라'는 의미를 담은 ‘Experience the New’로 확정됐다. 이번 슬로건은 ‘새로운 게임 세상’, ‘새로운 게임쇼'를 상징하는 ‘the New’로 지스타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강조하고 게임에 대한 인식 개선, 새로운 가치 창출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메인 스폰서로는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해외 게임 기업인 슈퍼셀이 선정됐다. 이번 지스타를 통해 처음으로 BTC관에 부스를 마련하는 슈퍼셀은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며 조직위와 함께 벡스코 전시관, 오디토리움, 야외 광장 등에서 지스타 홍보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사 홍보지원,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지스타는 홈페이지를 통해 모든 참가사에 홍보 페이지를 제공하고 참가사가 직접 전시 콘텐츠, 이벤트 일정, 기업 정보 등을 직접 등록·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비즈니스 매칭 지원, 참관객 편의 향상을 중점 개선하기 위해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지스타 앱은 참가사와 BTB 참관객에 쌍방향 소통이 한층 강화된 비즈니스 매치메이킹을 지원하고, 일정관리를 위해 북마크와 푸시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관심일정 북마크, 참가사 출품작 및 부스위치 안내 등 다양한 행사 관련 정보가 모바일에서도 확인이 가능해진다. 지스타 앱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10월 중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인디 개발자를 위한 프로그램도 신규 추진된다. 올해 처음으로 인디개발자를 위한 ‘지스타 인디쇼케이스’가 구성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최종 선정 절차를 통과한 인디개발자에게는 게임 시연을 위한 전시 공간과 기본 설비가 지원된다.

인디쇼케이스는 ‘경쟁’ 형태로 진행되며 좋은 평가를 받은 인디개발자에게는 차년도 지스타 무료 부스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조직위는 작년 추진했던 코스프레 어워즈 행사를 올해 확대 운영한다. 작년의 단순 관람 형태를 벗어나 경연과 참여 형식의 이벤트로 전문 코스어들은 물론 일반인들이 함께해 지스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또 이번 행사에는 이동통신사 3사 중 최초로 최근 5G 게임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바 있는 LG유플러스가 참가한다. 해외 기업으로는 메인 스폰서인 슈퍼셀을 포함해 구글코리아, X.D 글로벌, 유튜브 등 기업들이 다수 참여한다.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장은 “재작년부터 해외 게임사 및 공동관 유치를 위한 홍보 노력이 점차 결과물로 나타나고 있어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관람객들과 참가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우리 게임산업과 지스타 알리기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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