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해시태그(#)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을”


입력 2019.09.04 17:38 수정 2019.09.04 17:41        이소희 기자

해수부·외교부, 해시태그(#) 공모전…1등에 ‘씨유어게인(SeaUagain)’ 선정

해수부·외교부, 해시태그(#) 공모전…1등에 ‘씨유어게인(SeaUagain)’ 선정

해양수산부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에서 ‘#씨유어게인(SeaUagain)’이 1등으로 선정됐다.

해시태그(hash tag)는 ‘#’ 뒤에 특정 단어를 넣으면 연관된 글, 사진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관심 있는 주제에 관한 게시물을 찾을 때 유용하다.

이번 공모전은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지난달 12일부터 25까지 진행됐으며, 총 450건의 응모작이 접수됐다.

해수부와 외교부는 1차 심사를 거쳐 4개의 후보작을 선발하고,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1등으로 선정된 ‘#씨유어게인(SeaUagain)’은 다시 보자는 의미의 ‘See you again’을 활용해 깨끗하고 건강한 바다를 다시 보고 싶은 마음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공동 2등에는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을 직관적으로 나타낸 ‘#플라스틱NO바다사랑ON’과 ‘#플라스틱미워해(海)’가 선정됐다.

3명의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주어지며, 공모전 참가자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해수부와 외교부는 이번 당선작들을 해양정화 캠페인과 해양외교활동 등에 적극 활용하고, 재외공관 누리소통망(SNS) 등에도 게재해 해양 플라스틱 저감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소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