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 美 밀레니얼 세대 선호 브랜드 ‘6위’…자국 제외 ‘1위’


입력 2019.09.02 09:36 수정 2019.09.02 09:38        김은경 기자

구글·코카콜라·MS·디즈니·스타벅스 제쳐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톱 10’ 포함

삼성전자가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 명단에서 6위에 올랐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데일리안 삼성전자가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 명단에서 6위에 올랐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데일리안
구글·코카콜라·MS·디즈니·스타벅스 제쳐
아시아 기업 중 유일하게 ‘톱 10’ 포함


삼성전자가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6위에 올랐다. 미국 외 기업 브랜드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코카콜라·마이크로소프트(MS)·디즈니·스타벅스 등을 모두 제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광고업체 '무실베이니아'가 최근 발표한 '2019년 밀레니얼 세대 선호 100대 브랜드(Top 100 Millennial Brands 2019)' 명단에서 작년에 이어 6위에 랭크됐다.

이번 조사는 미국 내 밀레니얼 세대(올해 만 19∼39세) 1000명을 대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3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는 아시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톱 10'에 포함됐다. 미국 외 기업 중에서도 독일 스포츠용품 브랜드 아디다스(8위)를 제치고 가장 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은 작년 3위에서 두 계단 올라 1위를 기록하며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고 애플과 나이키, 월마트, 타겟(Target) 등이 톱 5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 소니는 지난해 8위에서 올해 13위로 순위가 하락했으며 혼다는 14위에서 34위로 크게 떨어졌다. 한국 브랜드로는 LG가 57위를 차지하며 명단에 포함됐으나 작년(42위)보다는 15계단 하락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 초 미국 유력 여론조사업체인 '모닝컨설트'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The Most Loved Brands)' 조사에서도 8위를 기록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