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 제너시스BBQ와 기업 혁신 경영 지원 '맞손'


입력 2019.09.01 11:06 수정 2019.09.01 11:06        부광우 기자
이지애(왼쪽부터)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과 권혁운 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가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이지애(왼쪽부터) KB국민은행 IT개발본부장과 권혁운 국민은행 정보보호본부 상무, 윤경주 제너시스BBQ 부회장, 허인 국민은행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 이우열 국민은행 IT그룹 전무, 정경성 제너시스BBQ 전무가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제너시스BBQ와 혁신적인 고객경험 제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국민은행장과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및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인근 BBQ 가맹점에서 새롭고 편안한 분위기의 치킨미팅 형식으로 진행돼 특별함을 더했다는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 출시 ▲공동마케팅 수행 ▲BBQ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계좌기반 간편결제서비스는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BBQ 앱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국민은행은 지급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금융업무와 비금융이 연계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B2B2C STARGATE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플랫폼의 첫번째 고객사인 ㈜제너시스BBQ에 금융업과 요식업이 결합된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 행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