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 해단식 치러


입력 2019.08.30 15:13 수정 2019.08.30 15:13        박유진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사진 중앙 검정색 옷) 부회장이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과 해단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하나금융그룹 함영주 하나금융그룹(사진 중앙 검정색 옷) 부회장이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 학생들과 해단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서울시 중구 소재 명동 사옥에서 '제13기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하나금융의 홍보대사로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두 달간의 방학 기간 동안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각각 쪽방촌 어르신 행복상자 배달, 주말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며, 그룹의 브랜드 홍보와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지난 22일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라는 뜻 깊은 해를 맞아 중앙아시아 키르기스스탄의 수도 비슈케크 인근에 위치한 고려인회관과 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주일간 봉사활동을 펼쳤다.

현지에서 고려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글, 전통문화, 역사교실을 개최하고, 컴퓨터실, 도서관 시설을 갖춘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설치, 교실 보수 공사, 국내에서 준비한 학용품을 전달하는 '하나 해피 쉐어링(Hana Happy Sharing)'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그룹의 브랜드와 서비스 광고를 대학생들의 시선에서 제안하는 광고기획제안 발표회, 하나은행 딜링룸 및 위변조 대응센터 방문,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과의 대화, 신입직원과의 멘토링 행사 등에 참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은 해단식에 참석해 "스마트 홍보대사들이 행복한 금융을 전하는 소통의 통로가 돼 감사하다"며 "지난 두 달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대한민국을 이끌 미래 금융의 주역들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해단식을 끝으로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제13기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는 향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활발히 전할 예정이다. 또 1기부터 12기로 활동했던 홍보대사 멤버들과 함께 하나금융의 다양한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박유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