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챔피언스리그 조추첨, 죽음의 조 없다?


입력 2019.08.30 06:30 수정 2019.08.30 06:30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 UEFA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 UEFA

축구팬들의 새벽잠을 설치게 할 2019-20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 추첨이 완료됐다.

유럽축구연맹(UEFA)는 30일(한국시간) 모나코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조 추첨 행사를 진행, 본선에 오른 32개팀을 4팀씩 분류해 8개조의 일정을 확정했다.

지난 시즌 우승팀 리버풀은 E조에 분류, 나폴리(이탈리아)와 잘츠부르크(오스트리아), 헹크(벨기에)와 맞대결을 벌인다.

눈에 띄는 점은 강팀들이 한 조에 속한 ‘죽음의 조’를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다. 반면, 하향평준화가 되어 16강 토너먼트에 오를 두 개 팀 예측이 쉽지 않은 조가 대거 쏟아졌다.

일단 A조는 PSG와 레알 마드리드, B조는 바이에른 뮌헨과 토트넘, D조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유벤투스의 양강 구도가 뚜렷하고 C조의 맨체스터 시티, E조의 리버풀은 독주가 예상된다.

F조는 바르셀로나와 도르트문트의 강세가 예측되는 가운데 인터 밀란이 최대 변수가 될 전망이며, G조(제니트, 벤피카, 올림피크 리옹, 라이프치히)와 H조(첼시, 아약스, 발렌시아, 릴)는 하향평준화 속에 혼전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는 팀당 홈&어웨이 6경기를 치르며 승점이 가장 높은 2개팀이 16강 토너먼트에 오른다. 3위로 탈락한 팀은 UEFA 유로파리그 32강 토너먼트로 떨어져 부활의 기회가 주어진다.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편성

A조: 파리 생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브뤼헤, 갈라타사라이.

B조: 바이에른 뮌헨,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즈베즈다.

C조: 맨체스터 시티, 샤크타르 도네츠크, 디나모 자그레브, 아틀란타.

D조: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버쿠젠,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E조: 리버풀, 나폴리, 잘츠부르크, KRC 겡크.

F조: FC 바르셀로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인터 밀란, 슬라비아 프라하.

G조: 제니트, 벤피카, 올림피크 리용, 라이프치히.

H조: 첼시, 아약스, 발렌시아, 릴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