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 남성 캐주얼 편집숍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 첫 선


입력 2019.08.28 10:43 수정 2019.08.28 10:43        최승근 기자

온라인‧SNS 인기 브랜드와 20만원대 가격대로 젊은 남성 소비자 공략

순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만 구성해 판로확대의 장으로 만들 계획

신세계백화점이 밀레니얼 남성들을 위한 남성 캐주얼 편집숍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을 선보인다.ⓒ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밀레니얼 남성들을 위한 남성 캐주얼 편집숍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을 선보인다.ⓒ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이 밀레니얼 남성들을 위한 남성 캐주얼 편집숍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을 선보인다.

오는 30일 강남점 신관 7층에 선보이는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은 해외 브랜드 중심의 기존 편집숍과 달리 순수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만 한 곳에 모은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편집숍을 운영하는 신세계백화점에서도 국내 남성 캐주얼 브랜드만 모아 편집숍으로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젊은 트렌드를 선도하고 홍대‧가로수길 등에서 남성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트렌디한 브랜드 20여개를 엄선했다.

더불어 평균 가격대를 10~20만원대로 구성해 직장생활을 갓 시작하고 가성비를 중시하는 2030 남성들을 타깃으로 한다.

일상복은 물론 출근 복장으로도 손색이 없는 클래식‧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중심으로 외투, 셔츠, 바지, 액세서리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남성 클래식 브랜드 ‘바스통’, 고유의 스타일로 두터운 팬층을 가지고 있는 ‘언어펙티드’를 비롯해 온라인과 SNS에서 인기가 많은 ‘벨리에’, ‘더레스큐’, ‘스탠스서울’, ‘카네이테이’ 등 실용적이며 감각적인 국내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가 다수 입점한다.

또한 스타트업 기업인 면도기 전문 브랜드 ‘블락’도 백화점 최초로 선보이는 등 향후에도 밀레니얼 남성을 타깃으로 하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협업할 계획이다.

그동안 남성 패션은 해외 명품을 중심으로 확장돼 왔다.

패션에 대한 정보가 없던 남성 고객들이 점차 패션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가장 손쉽게 접근 가능한 ‘브랜드 파워’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

이런 트렌드에 맞춰 신세계백화점도 강남점, 본점, 센텀시티점 등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대규모의 명품이 갖춰진 남성 전문관을 잇달아 선보였으며 그 결과 남성 전문관은 2017년 27.7%, 2018년 31.4% 등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여 왔다.

하지만 최근 들어 복고(뉴트로)와 젊은 감성의 스트리트 캐주얼이 최신 트렌드로 자리 잡고 기업들이 근무 복장을 자율에 맡기는 자율복장 제도가 확산되고 있다. 여기에 정형화된 스타일이 아닌 자신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을 적극적으로 찾는 밀레니얼 남성 고객들이 맞물리면서 ‘남성 캐주얼’ 시장 또한 커지고 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의 연도별 남성 캐주얼 장르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2017년을 기점으로 해마다 두 자릿수 신장률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2030 고객이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은 백화점 편집숍을 넘어 오프라인 고객 확보가 쉽지 않은 국내 남성 디자이너 브랜드의 판로 확대의 장이자 온‧오프라인의 균형감 있는 성장을 돕는 조력자로서의 역할을 목표로 새로운 시장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박순민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남과 다른 상품을 원하는 밀레니얼 고객은 점점 증가하고 있지만 백화점 남성 매장의 경우 아직까지 여성 장르처럼 차별화되고 가심비 높은 캐주얼 플랫폼이 적은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스타일 컨템포러리 맨’을 밀레니얼 남성 고객들의 패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다양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백화점 고객들과 이어주는 매개체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