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조국 의혹 논란] 오신환, 조국 공세 고삐 죈다…'이틀 청문회' 제안


입력 2019.08.26 14:17 수정 2019.08.26 14:17        최현욱 기자

"'국민청문회'는 또 하나의 조국식 편법…국민 우롱

교육부, 정신나간 소리 중단하고 전수조사 나서라"

"'국민청문회'는 또 하나의 조국식 편법…국민 우롱
교육부, 정신나간 소리 중단하고 전수조사 나서라"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사진)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죄고 있다. 오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를 향해 거듭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여권 일각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민청문회'를 두고 분명한 반대 의사를 밝히며 '이틀 청문회' 개최를 제안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사진)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죄고 있다. 오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를 향해 거듭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여권 일각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민청문회'를 두고 분명한 반대 의사를 밝히며 '이틀 청문회' 개최를 제안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에 대한 공세의 고삐를 죄고 있다. 오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를 향해 거듭 사퇴를 촉구하는 한편 여권 일각에서 추진하는 '국민청문회'에 분명한 반대 의사를 밝히며 '이틀 청문회' 개최를 제안했다.

오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조 후보자는 더 이상 궤변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말고, 즉각 사퇴해 자연인의 신분으로 돌아가 검찰의 수사를 받기 바란다"며 "온갖 불법 의혹에 휘말려 있는 조 후보자의 개혁을 국민들은 전혀 신뢰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조 후보자가 "아이 문제에 불철저하고 안이한 아버지였다"고 사과한 것에 대해, 오 원내대표는 "사과가 아니라 물타기"라며 "국민들이 조 후보자에게 분노하는 이유는 '불철저하고 안이'해서가 아니라 지독스러우리만큼 철저하고 주도면밀한 입시기획을 통해 자신의 딸을 의학전문대학원에 입학시켰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여야간 합의에 진통을 겪고 있는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방식과 시기를 두고 "더불어민주당과 조 후보자가 국민청문회 운운하는 것은 또 하나의 조국식 편법으로 국민을 우롱하겠다는 발상"이라며 "국회와 여론의 검증에서 막다른 골목에 몰리자 홍위병들을 동원해서 물타기를 하겠다는 것인데 바른미래당은 결코 동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조 후보자에 대해 검증해야할 의혹만 10여 개가 넘는다"며 "이 모든 의혹들을 단 하루 인사청문회를 열어서 규명하자는 것은 사실상 청문회를 하지 말자는 얘기다. 바른미래당은 여야가 입장을 절충해서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9월 첫 주에 2일 간 개최할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 원내대표의 칼날은 교육부로 향했다. 그는 "교육부는 '위법한 사안이 있으면 조치하겠다'는 정신나간 소리를 중단하고 즉각 조 후보자 딸의 고려대와 부산대 의전원 입학 경위에 대한 특별감사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전체 의전원과 법학전문대학원을 전수조사 해서 조 후보자의 딸과 유사한 사례가 또 없었는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최현욱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